책 딥워크에서 성과를 내고 싶으면 실행하라의 내용을 인용한 부분을 보고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스티븐코비가 말했습니다.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일을 정하고, 그 외에 것들은 기분좋게, 웃으며, 미안해하지 않고 거절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그러려면 내부에서 활활 타오르는 더 큰 열정,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일에 몰두하는 열정이 있어야합니다.
딱 하나의 선행지표에 집중하기! 나는 살을 빼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관리에 걷기만 집중한다.
변화를 이끌어내리라 생각되는 새롭고 다른 행동 하나, 즉 하루에 만보 걷기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여러 행동보다 큰 변화를 가져올 행동 딱 하나(선행지표)에 집중하는 게 최선일 때도 있다.
날짜, 그날 걸어야하는 걸음수, 그날 실제 걸음 수, 이제까지의 합계.도달해야하는 상황과 현재의 상황을 비교하는 것!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하는가?
원칙1. 가장 중요한 목표에 집중하라.
아직 가중목을 정하지 않았다면, 지금 팀이 실천할 가장 중요한 목표와 후행지표 초안을 만들어보라. 이때 이렇게 자문해보라. "이 가중목을 달성한다면 우리 팀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 까? 우리 조직에게는? 나 자신에게는?"
원칙2. 선행지표에 따라 행동하라.
가중목을 달성할 선행지표 초안을 만들어보라. 이때 이렇게 자문해보라. "선행지표를 새롭게 이해하면 우리 운영 방식이 어떻게 달라질까?"
원칙 3. 점수판의 강점을 활용하라.
가중목, 후행지표, 선행지표가 모두 들어간 점수판을 대략 만들어보라. 이때 이렇게 자문해보라. "점수판의 숫자를 움직이는데 최선을 다한다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 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우리 사업결과에는?"
원칙4. 책무를 서로 공유하라.
점수판 주위에서 가중목 회의를 여는 팀의 모습을 상상해보라. 이때 이렇게 자문해보라. "가중목 회의를 정기적으로 자주 열면 우리 운영 방식이 어떻게 달라질까? 우리 집중도와 참여도가 어떻게 달라질까?"
위대한 경영과학자 피터 드러커는 이렇게 말했다. "중요하지 않은 일을 아주 훌륭하게 해내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 이들은 사소한 일에서 성취기록이 눈부시다." 눈부시게 사소한 사람이 되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사람들은 진짜 변화를 이끌어내고 싶고, 높은 가치를 창출해 팀에 크게 기여하고 싶어한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4가지 실행 원칙이다.
피터 드러커의 말이 많이 와닿습니다. 중요하지 않은 일을 아주 훌륭하게 해내는 사람.. 그게 바로 나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인생에서 중요한 일을 생각하고 정리해보고 그 일에 집중해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봤습니다. 더이상 사소한 일을 눈부시게 하는, 무의미한 일은 하고 싶지 않기에 4가지 실행원칙을 적용해서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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