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글 애즈 키워드 단가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구글 애드워즈는 '광고주'가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애드워즈에 등록되는 광고는 광고주들의 입찰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시스템 특성상 입찰가를 낮게 부른 광고주의 광고는 노출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워즈에서 결정되는 입찰가를 살펴보면 애드센스에서 블로거들이 받는 수익음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에서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는 애드센스 수익금도 덩달아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어떤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어느 정도의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지는 오로지 구들 애드워즈 시스템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 입찰가에 따라 키워드의 순서를 매겨 수익률이 높은 최적의 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애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지금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구글 애즈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구글애즈에 로그인 후 왼쪽 '도구' 클릭 ->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있습니다.
✅ 새 키워드 찾기 : 키워드를 검색하고,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과 cpc 등의 정보를 조회합니다.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 구글 데이터에 기반하여 설정한 기간 동안의 해당 키워드의 예상 검색량과 실적(클릭 횟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새 키워드 찾기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검색해야할 키워드는 상세키워드(=서브키워드)가 아닌 '메인 키워드'입니다.
메인키워드는 일반적으로 글의 제목에 가장 처음에 오는 한 단어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검색한 것 처럼 'isa계좌'가 메인키워드 입니다.
상세키워드는 메인키워드와 연결하여 뒤에 위치하는 키워드들입니다.
'중개형 isa' 가 상세키워드가 됩니다.
메인키워드는 상세키워드보다 일반적으로 검색량이 많습니다.
아래처럼 isa계좌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분석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야할 부분은 '월간 평균 검색량'과 '페이지 입찰가 최저 범위 및 최고 범위'입니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내용은 isa계좌 라는 키워드는 1년기간동안 월평균 검색량이 만명~10만명 정도이다.
isa계좌 키워드의 입찰가는 최저 524원, 최고 5,499원이다. 라는 것입니다.
우리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최저 및 최고 입찰가가 높을 수록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드워즈 기준으로 입찰가 높은 키워드(또는 주제) 위주로 포스팅을 한다면 수익이 급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키워드를 입력해서 일정기간 내 예상 검색량 및 실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월평균 검색량과 최저 및 최고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예측을 클릭하면 아래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광고주가 광고를 집행했을 때 예상되는 결과를 나타낸 내용이고, 이 키워드로 글을 작성했을 때의 노출 수 대비 클릭률과 클릭 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애즈를 이용해서 키워드를 분석하고, 키워드를 정리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 간편하게 키워드 단가를 알아보고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